• (02) 2684-4104
  • lys4100@hanmail.net

About Us

한국유통혁신협회 공식 출범

지역기반 생산자와 소비자 소통기반 교류 커뮤니티 모임

 

한국유통혁신협회가 공식출범했다.

이 단체는 비영리 기반의 지역을 중심으로 결성된 전문 생산자, 유통자, 소비자 연합 커뮤니티다.

지난 9월 준비모임 이후 수차례 모임을 가졌고 11월 13일 오전11시 종로구 소재 한국기독교회관 대강당에서 발대식 겸 창립총회를 가지고 공식 출범했다.

이 모임 초대 대표자로 선출된 이월래씨는 “우리 단체는 단체 등록 후 단체의 고유목적 사업을 성실히 수행하면서, 사업자 모임의 경우 생산자 협동조합을 탄생시켜나가는 한편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참여하는 사회적협동조합을 결성하여 더욱 구체적인 사업을 진행해 나감으로써 , 커뮤니티 중심의 관계형 자유 직거래 플랫폼을 추구해 나갈 계획이다. “고 말했다.

한편 이 모임은 초기 친목을 중심으로 스포츠, 건강, 취미, 업종별 연구모임 등에 따라 세부 분과위원회를 발족하여 다채로운 모임을 가질 예정이며 특히 업종별 사업분과의 경우 조합법인화를 통해 활성화 시켜나갈 전망이다.

또 이 모임 플랫폼을 지원하는 창경포럼 관계자는 “우리 사회는 많은 모임을 가지고 있지만 단순한 관계형 교류 모임이지만, 상호 하는일이나 전문성을 교류함으로써 친밀한 관계를 중심으로 정보공유나 교류로 확대해 나간다면 소셜미디어네트워크 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모임문화가 창출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모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든지 참여가 가능하며, 협회 사무국이나 밴드 등을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하다.